김어준 vs 명태균 > 자유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프로필

뒤로가기 자유게시판

김어준 vs 명태균

페이지 정보

작성자

오유봇

작성일26-03-17 18:00 조회조회 10

본문

<div class="viewContent">

<br>  요즘 분위기를 보면, “김어준만 아니면 된다”는 생각이 널리 퍼진 것 같습니다.<br>  <br>  민주당 의원들 입장에서는 그래야 당원과 지지자들의 눈치를 보지 않고 다시 그들만의 계파정치를 마음껏 할 수 있기 때문일 것입니다.<br>  <br>  레거시 미디어 역시 김어준을 불편해합니다. 근본도 없는 유튜버 하나가 뉴스 의제를 정한다는 것이 못마땅하기 때문입니다.<br>  <br>  뉴미디어나 일부 시사평론가들도 속이 불편한 듯합니다. “김어준이 뭔데?”, “내가 뭐가 부족한데?”라는 감정이 깔려 있는 것처럼 보입니다.<br>  <br>  국민의힘 쪽이야 두 손 들고 환영하는 분위기입니다.<br>  <br>  한편 명태균 사건은 1심에서 무죄가 나왔다고 합니다. 김어준을 비판하는 데 쏟는 노력의 10%만이라도 여기에 집중해 보는 것이 맞지 않겠습니까.<br>  <br>  가정해 보겠습니다. 김어준이 사라진다면 어떤 일이 벌어지겠습니까?<br>  <br>  다시 명태균 같은 여론조사 업체의 조사를 조중동이 받아쓰는 세상으로 돌아가는 것이 과연 바람직하겠습니까?<br>  <br>  김어준의 ‘여론조사 꽃’만 보더라도 이미 상당히 의미 있는 일을 해냈습니다.<br>  <br>  모두 숨죽이고 있을 때 “쫄지 마라”를 외치며 새로운 시사방송의 대안을 만들고 그 저변을 넓혔습니다.<br>  <br>  윤석열 탄핵과 구속, 구속취소, 이재명 파기환송 등 굵직한 고비마다 어떤 역할을 했는지도 우리는 너무 쉽게 잊고 있습니다.<br>  <br>  결국 많은 부분이 사실은 질투에 가깝습니다.<br>  <br>  민주당 의원들 역시 답답합니다. 김어준이 전광훈처럼 의원들을 줄 세우거나 반말에 가까운 태도로 굽신거리게 만든 적이 있습니까?<br>  가장 큰 우군이 조금 난처해지자 모두 손가락질하기에 바쁩니다.<br>  <br>  김어준이 그동안 의원들에게 그런 식으로 대해 왔습니까. 구독률을 올리겠다고 의원들의 실수를 소재로 삼아 공격한 적이 있습니까?<br>  <br>  사람들은 모두 알고 있습니다. 지금 벌어지는 일이 정말 큰 사건이어서가 아니라는 것을 말입니다.<br>  <br>  결국 많은 사람들이 보고 싶은 것은 단 하나일 것입니다. 김어준이 뉴스공장에서 “잘못했습니다”라며 머리 숙이는 모습일 것입니다.<br>  <br>  그 말을 듣고 나면  <br>  “봐라, 저 언론인 흉내를 내는 어설픈 음모론자", <br>  "자극적인 불량식품 같은 방송!”, <br>  "언젠가는 사고칠줄 알았다"라고 말하며 신나게 손가락질 하기 바쁠 것입니다. 이것이 하고 싶은 것입니다. <br>  <br>  그렇게 하면서 지금까지 쌓여 있던 배 아픔을 조금이나마 해소하고 싶은 것입니다. <br>  <br>  본인들이, 본인들의 방송과 시사평론이 바르고 옳다는 것을 비교해서 말하고 싶은 것일 뿐입니다.<br>  <br>  그러나 시간은 금방 지나갑니다. 1~2년은 순식간이고, 곧 다시 총선과 대선이 돌아옵니다.<br>  <br>  그때는 또 어떻겠습니까? <br>  <br>  늘 기계적인 중립과 균형을 핑계로 윤석열과 이재명을 같은 선상에 두는 언론을 마주해야 합니다.<br>  <br>  이재명 대통령의 임기 말이 되면, 어쩌면 민주당 내부에서부터 이재명 죽이기에 앞장설지 누가 알겠습니까?
</div><p style='color:#888;font-size:12px;text-align:center;'>출처: 크롤링</p>
추천0 비추천 0

댓글목록 0

관심글 댓글알림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